기아 K8 예상도 출시일 예상 가격

기아의 새로운 플래그쉽 세단 출시한다

기아자동차가 자동차만 생산하는 기업이 아닌 다양한 분야를 진출한다는 의미로 자동차 명을 빼고 기아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엠블럼도 새롭게 변경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새로운 엠블럼은 K8에 가장 먼저 적용합니다. K7에서 K8로 이름을 변경하면서 어떠한 도약을 보여줄지 궁금하죠.

소비자들은 K8로 이름을 변경하면 포지셔닝이 애매해진다고 하여 많은 질타를 날리지만 기아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이러한 결정을 내렸는지는 출시를 해봐야 알 듯합니다. 기아의 첫 시작이 바로 준대형 세단인 K8. 오늘은 아래에서 K8 예상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K8 예상도(출처: 갓차 유튜버)
기아 K8 예상도(출처: 갓차 유튜버)

첫 번째 예상도 전면부

첫 번째 예상도는 유튜버 갓차님이 제작하신 예상도입니다. 대형 '타이거 노즈 그릴'을 적용하고, 헤드램프는 슬림해져 날카로운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주목할점은 자로 주간주행등인데 주간주행등이 자체제 적용하여 입체식으로 변경되어 퀄리티가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삼각형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 큰 범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테이크 그릴을 적용하였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새로운 패턴을 적용하였는데 전체적인 크기가 잘 나왔다기보다는 메기 입과 같이 생긴 모습입니다. 지금의 쏘나타가 생각나는 그릴 테두리를 보여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저렇게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깔끔한 후면부

전면부는 조금 난잡한데 비해 후면부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K5에 적용한것과 동일하게 일체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지만 연결하는 부위가 조금 두텁고, 조금 더 입체식으로 변경되어 무게감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러 스포일러를 대체하듯 날개처럼 트렁크 상단부를 길쭉하게 뺀 모습입니다. 그리고 측면부 보면 쏘렌토에 적용한 상어 지느러미 형태의 크롬 몰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K8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유튜버)
기아 K8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유튜버)
기아 K8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유튜버)

두 번째 예상도 전면부

두 번째 예상도는 유튜버 뉴욕맘모스님이 그리셨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라디에이터 그릴이 대폭으로 확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체적으로 메기 입을 연상케 하는 예상도를 그려냈습니다. 다소 저렇게 안 나왔으면 하는 모습인데 실제로 나온다며 잘 어울릴지 궁금합니다.

헤드램프는 슬림하게 디자인하면서 3구 LED 램프로 적용되고, 헤드램프 하단에는 방향지시등과 공유하는 입체식 주간주행등을 적용하여 헤드램프와 분리시켰습니다. 에어 인테이크에는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를 하였고 인테이크 그릴에도 크롬 장식을 더했습니다.

쿠페형 측면부, 깔끔한 뒷태

최근 현대 기아에서는 신형 세단 모델을 모두 쿠페형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아에서는 K5를 쿠페형으로 제작하고 새롭게 출시하는 K8도 쿠페형으로 출시될 예정이죠. 스파이샷에서도 보면 쿠페형에 가까운 라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역시나 일체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지만 더 뉴 그랜저처럼 연결되는 중앙부 램프를 돌출형으로 제작하면서 퀄리티를 높임과 동시에 멋스러운 램프를 보여줍니다. 측면부는 '><' 형태로 마무리를 하였고, 리어 에어 인테이크를 제작하여 공기저항을 최소화하여 연비도 개선하는 노력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머플러 팁은 내부에 주간주행등 패턴을 적용하여 남다른 머플러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를 넘어설 수 있을까?

현재 판매하고 있는 K7은 영원히 그랜저에게 밀려서 이인자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플랫폼, 엔진을 갖추고 차체 크기는 오히려 더 크고 가격은 더 저렴하지만 그랜저에 대한 명성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죠. 그래도 아직까지는 1세대보다 2세대가 디자인이 괜찮아지면서 판매량이 늘었지만 그랜저에 비하면 한참 모자란 판매량입니다.

그랜저는 월 1만 대 이상 판매를 하고 있지만 K7은 2~3천대에서 머무르고 있으며, 현재 그랜저와 K7을 바라보는 시선 또한 K7을 그랜저 아랫급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아는 이러한 수모를 없애기 위해 그랜저를 넘어설만한 차를 개발하게 되었고 K7을 그랜저보다 더 윗등급으로 제작하기 위해 이름도 새롭게 K8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2021년 3월 새롭게 출시되는 기아 K8. 준대형 세단 최초로 전륜 기반 4WD를 적용한다고 하니 이번에는 확실히 그랜저를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8 신형 모델의 예상 가격은 하이브리드가 5,000만 원에 근접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