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J100 출시한다 스파이샷 예상도 베스트 3

쌍용 J100

최근 쌍용차의 판매량이 대폭 감소되고 있죠. 이유는 티볼리의 성공이 오히려 쌍용의 발목을 잡아버렸습니다. 소형 SUV인 티볼리가 출시하고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을 했습니다. 하지만 코란도 풀체인지 모델을 티볼리 디자인과 흡사하면서 코란도의 실패가 최근 부도 위기의 실마리였습니다.

소비자들이 코란도도 외면하고, 티볼리는 경쟁 모델인 셀토스, XM3, 트레일블레이저에게 밀리면서 판매량이 곤두박질치면서 부도위기에 내몰렸습니다. 소비자들은 무쏘, 예전 코란도와 같은 디자인을 원했지만 소비자들의 소리를 듣지 못한 게 가장 큰 원인이었죠. 아래에서 쌍용 J100 디자인, 스파이샷,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쌍용 J100

쌍용 새로운 SUV J100

쌍용차의 새로운 SUV J100이 큰 화제를 불러왔습니다. 쌍용차를 다시 일으켜 세운 모델이 바로 티볼리이지만 티볼리만으로는 경영하기에는 역부족이죠. 예전 쌍용차의 역사이자 레전드인 무쏘를 아시는분들은 무쏘를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튼튼하고 각진 디자인의 전통적인 SUV이며 남성미의 디자인을 갖춰 쌍용차의 전성기를 가져다준 모델입니다.

하지만 세월이 바뀌다보니 쌍용차는 무쏘를 단종시키고 새로운 SUV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실패로 돌아가게 되었죠. 그리고 부도 위기까지 놓은 쌍용차가 정신을 차린 것인지 J100 모델 출시를 암시했습니다. J100 디자인을 보시면 JEEP 디자인을 닮았지만 JEEP 디자인이 남성미 넘치는 SUV를 만들고 오프로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쌍용차도 지금까지 이런 콘셉트를 유지했더라면 지금까지의 상황은 오지 않았을 텐데 말이죠.

쌍용 J100

디자인을 살펴보면 JEEP와 흡사한 그릴 패턴을 갖췄지만 그릴이 크지않고 슬림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간 주행등이 최신 트렌드에 적합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헤드램프는 원형 디자인이 오히려 J100을 독보이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그릴 하단에 적용된 플라스틱 재질처럼 보이는 부분이 특징이 없어 보이나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가장 하단에는 범퍼 대신에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하여 공격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였으며 양 사이드에는 에어 인테이크와 안개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를 살펴보면 무쏘처럼 스페어 타이어를 장착한 것 같은 디자인과 수직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고 테일램프 끝부분이 측면부까지 뻗어 밋밋할 수 있는 부분에 특징을 잘 살렸습니다. 라인도 상당히 잘 살려서 전통적인 SUV보다 크로스오버 디자인에 흡사한 라인을 갖춰 슬림하면서도 날렵한 라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쌍용 J100

쌍용 J100이 성공할 수 있는 이유

저도 지금까지 쌍용차의 모델들이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았지만 J100 디자인은 탐날만한 디자인입니다. 쌍용차가 성공하지 못했던 이유는 현대 기아의 세련된 디자인도 있겠지만 쌍용차만의 디자인 매력이나 무쏘처럼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델이 없었던 것이죠. 현대 기아와 가격대도 비슷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크게 쌍용차를 선택할 이유가 없었던 것이죠. 하지만 J100처럼 쌍용차만의 색깔을 표현해낸다면 분명 소비자들은 쌍용차를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쌍용 J100은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았으며 세그먼트는 티볼리보다 큰 준중형 SUV급에 속할 듯 보입니다.

쌍용 J100 스파이샷(출처: 보배드림)

쌍용 J100 스파이샷

렌더링만 공개한게 아닌 실차가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이 씌워진 스파이샷이 포착되었죠. 렌더링과 똑같은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렌더링과는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중앙부에 적용되었고 새로운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J100이 내연기관과 전기차로 출시된다고 하였는데 렌더링은 아마도 전기차가 아닐까 싶죠.

스파이샷은 렌더링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아마도 출시만 한다면 대박 흥행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쌍용 J100 예상도(출처: 카스쿱스)

쌍용 J100 예상도 첫 번째

세간의 관심을 받은 쌍용 J100은 벌써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카스쿱스에서 예상도를 공개했는데요. 그만큼 미국의 관심도 끌고 있다는 뜻이죠. 예상도는 렌더링과 거의 흡사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쉐보레에 적용한 듀얼 포트 그릴과 흡사한데요. 2개의 그릴이 분리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주간 주행등, 헤드램프, 안개등, 스키드플레이트 모두 동일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세련된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쌍용 J100 예상도(출처: 뉴욕맘보스 유튜버)
쌍용 J100 예상도(출처: 뉴욕맘보스 유튜버)

쌍용 J100 예상도 두 번째

두 번째 예상도는 후면부까지 공개하였습니다. 첫 번째 예상도와는 다르게 분리형 그릴이 아닌 전면부 중앙부에만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파이샷에 포착된 그릴패턴과 다르지만 최근 트렌드는 트림에 따라서 그릴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그릴 패턴입니다. 그리고 스키드플레이트 양 사이드에 구멍이 보이는 특징도 잘 살렸으며 안개등 상단에 적용된 3개의 수직형 램프도 독특합니다. 그리고 안개등 옆에 슬림하게 디자인된 에어 인테이크도 보이고 있는데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안 보일 듯합니다.

후면부는 스파이샷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렌더링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했는데요. 테일램프를 살펴보면 그래픽이 분리형으로 적용됐으며 중앙부에 분리된 램프를 연결시키는 듯한 그래픽이 추가되면서 입체감을 더욱 살리고 있습니다.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아주 맘에 들죠. 그리고 무쏘에 적용했던 스페어타이어를 장착한듯한 형태의 트렁크 리드 디자인은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예전 향수를 자극합니다.

J100 예상도(출처: 갓차 유튜버)

쌍용 J100 예상도 세 번째

세 번째 예상도는 주간 주행등의 그래픽 굵기가 다른 예상도보다는 더욱 두껍고 헤드램프 디자인은 원형이 아닌 반원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램프 중앙부에 적용된 수직형 패턴의 그릴과 하단에 적용된 그릴 패턴, 인테이크 그릴 패턴이 모두 다른 디자인을 띄고 있죠.

안개등도 원형 디자인이지만 주변이 크롬으로 감싸져 있고  상단부에 적용된 수직형 3개의 램프도 적용되었는데 아마도 3개의 램프는 방향지시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안개등 부분을 전체적으로 크롬이 감싸고 있는데 크롬 디자인이 다소 너무 튀고 있어 다소 어색합니다. 그리고 스키드플레이트는 스파이샷에 적용된 디자인과 많이 다릅니다.

렌더링, 스파이샷, 3개의 예상도를 살펴봤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소비자들의 객관적인 관점으로도 J100은 쌍용차를 위기에서 살려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최신 트렌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조화시켜 쌍용만의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처음부터 현대 기아와는 다른 쌍용만의 길을 걸었더라면 지금까지의 상황은 모면할 수 있었을 텐데 지금에서야 출시한다니 아쉽습니다.

쌍용 J100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무쏘나 코란도를 그대로 사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란도 후속이니만큼 아마도 코란도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직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았으며 올해 연말이나 내년 초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