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4 출시일

현대 아이오닉 7

현대 아이오닉 7은 현대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대형 전기 SUV입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제조사들 빠르게 전기차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 역시 마찬가지로 급격히 늘리고 있죠.

처음에는 내연기관 플랫폼에 전기차를 출시했지만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한 아이오닉 5, EV6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대형 SUV인 EV9과 아이오닉 7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현재 스파이샷이 포착되기 전에 예상도가 공개되었는데요. 아래에서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7 콘셉트
현대 아이오닉 7 콘셉트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4 출시일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갓차 유튜버)

예상도 첫 번째

예상도를 살펴보면 아이오닉 5와는 사뭇다른 디자인 형태를 갖췄습니다. 스타리아를 닮은듯한 모습인데요. 우선 콘셉트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콘셉트에서 적용한 그릴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헤드램프는 시인성을 위해서 양산형 수직형 4구 LED로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수평형 DRL을 후드 끝부분에 적용 하였습니다. 그리고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하였고 공기 흡입구를 만들어 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마치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디자인을 닮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2022.05.28 - [분류 전체보기] - 기아 EV9 MV 예상도 스파이샷 출시일 제원 공개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4 출시일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하이테크로 유튜버)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4 출시일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하이테크로 유튜버)

예상도 두 번째

두 번째 예상도는 스타리아 디자인을 많이 닮았습니다.스타리아에 적용한 사각형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헤드램프를 감싸는 사각형 DRL 디자인, 그리고 보닛에 적용한 DRL 디자인은 아이스 큐브 패턴의 수평형 DRL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릴이 적용되어 있던 위치에 하이그로시를 적용하였습니다. 콘셉트와는 사뭇 다른 디자인입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역시 스타리아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큐브 패턴의 테일램프가 수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마치 에스컬레이트 테일램프를 보는듯한 느낌이 강합니다. 전체적으로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대형 SUV 같은 경우에는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많이 선호합니다.

첫 번째 예상도와는 사뭇 다르지만 전혀 나쁘지 않고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4 출시일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Avarvarii)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4 출시일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Avarvarii)
아이오닉 7 콘셉트
아이오닉 7 콘셉트

아이오닉 7 예상도 세 번째

세 번째 예상도는 팰리세이드 디자인을 많이 접목시켰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 적용한 수직형 DRL 그래픽을 적용하였는데 DRL이 아이스큐브로 이루어졌죠. 그리고 가상 상단에 적용항 수평형 DRL이 적용되었고, 수평형 3구 LED 헤드램프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이 들어가는 부위에는 그릴 대신에 하이그로시 위에 그릴 그래픽이 적용되었습니다. 인테이크 그릴 패턴도 따로 적용하지 않았으며, 스키드 플레이트도 전면에 적용하였습니다. 측면부에는 플래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고 휠 디자인은 아이오닉 5에 적용한 디자인을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2022.05.26 - [분류 전체보기] - 2023 그랜저 풀체인지 GN7 스파이샷 예상도 실내 디자인 유출

후면부 디자인은 2번째 예상도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인데요. 2번 예상도는 스타리아 디자인을 토대로 제작했지만 세 번째 예상도는 완전히 창의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수평형, 수직형의 혼합형으로 제작된 테일램프는 EV9과 같은 테일램프 콘셉트이지만 각자 다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EV9은 수직형이 위로 뻗고 수평형이 짧지만 아이오닉 7은 수평형 테일램프가 일체형이고, 수직형은 아래로 뻗어 있습니다.

아이오닉 7 콘셉트
아이오닉 7 콘셉트

아이오닉 7 스펙

가장 중요한 스펙은 콘셉트를 공개할 때 공개한 스펙에서 최대한 조건에 맞춰서 출시한다고 합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500km로 기아 EV9보다 더 낮습니다. 기아 EV9은 1회 충전 주행거리가 540km를 목표로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었죠.

아이오닉 세븐은 전장 5,000mm의 크기로 기아 EV9과 모든 동일합니다. 플랫폼은 대형 SUV에 적용하는 eK 플랫폼을 적용하여 EV9과 공유합니다. 350kW 초급속 충전 시 20분 이내에 10~1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오닉 5에 적용한 V2L 기술도 탑재됩니다.

예상 가격은 기아 EV9이 6,000~8,000만 원사이로 출시되기 때문에 현대 브랜드를 감안하면 6,000 중반에서 8,000 중반까지 출시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가 전기차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데 현대 기아도 적절한 대응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형 전기 SUV가 없는 상황인데요. BMW, 벤츠, 아우디는 대형 SUV가 있지만 현대 기아도 빠르게 출시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아이오닉 7은 2023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데요. 기아 EV9이 23년 4월 출시하기 때문에 텀을 두고 더 늦게 출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