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더욱 세련된 디자인

현대 코나 풀체인지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이 포착되었습니다. 현대 코나는 현대에서 최초로 출시한 소형 SUV로서 국내 소형 SUV 시장을 불타오르게 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쌍용차의 티볼리가 먼저 출시하여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시장에서는 소형 SUV 인기가 가장 높기 때문에 코나가 효자모델로서 톡톡히 해내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코나 2세대 모델 스파이샷을 보면서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 파이샷

완전히 세련된 코나 풀체인지

1세대 코나 디자인도 상당히 괜찮은 디자인으로 출시했지만 2세대 코나는 최신 트렌드 디자인을 많이 적용한 모습입니다. 최근 출시한 기아 니로 디자인과 비슷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가장 사이드에 수직형으로 디자인되었고 삼각형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그릴 디자인인데요. 쉐보레처럼 그릴이 상하로 분리되어 있고 가운데는 바가 하나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에는 에어 인테이크가 적용되어 있는 디자인이 생소하면서로 상당히 새롭워서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고 그 중앙에느 듀얼 공기 흡입구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스파이샷으로는 DRL디자인이 보이지 않고 있는데 후드 가장 아래에 스타리아에 적용한 일체형 DRL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국내 교통법상으로 DRL을 길게 일체형으로 제작할 수 없기 때문에 스타리아처럼 양 사이드에 2개를 DRL로 중앙으로 차폭등으로 법규를 통과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2022.05.26 - [분류 전체보기] - 2023 그랜저 풀체인지 GN7 스파이샷 예상도 실내 디자인 유출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더 뉴 코나
더 뉴 코나

얼마나 커질까?

스파이샷에서 보이는 모습을 보면 차체 크기가 커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후드가 조금 더 길어지고 C필러부터 더 길어진 모습으로 아마 니로 정도의 크기인 4,400mm 이상까지 커질 것으로 추측됩니다. 코나가 살짝 작은 소형 SUV이기 때문에 니로, 셀토스만큼의 크기의 소형 SUV를 지향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신형 코나에서 아쉬운 점은 사이드미러 위치인데요. 기존과 동일하게 A필러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근 많이 적용하고 있는 플래그 사이드미러(도어에 장착된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면 사각지대 시야 확보가 더 잘될 텐데 아쉽습니다. 아마도 소형 SUV이다 보니 그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니로에도 동일하게 A필러에 적용했으니 말이죠.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후면부 스파이샷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후면부 스파이샷

전면부를 닮은 후면부

전면부에 적용한 삼각형 헤드램프가 테일램프에도 적용되었습니다. 테일램프보다는 브레이크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위장막으로 가려졌지만 헤드램프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보는데요. 최근 현대 기아가 통일성을 강조하는 모델들이 많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일램프는 수평형으로 디자인돼 것처럼 노출이 되어 있는데요. 정확히 알 수는 없어서 어떻게 적용됐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현재 개발 초기단계라서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지 않아 머플러 팁도 적용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내부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내부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일체형 디스플레이 적용되나?

최근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각 제조사마다 적용하고 있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코나에도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 듯한 모습이 포착되었는데요. 위장막으로 가려졌지만 센터 디스플레이는 노출되어 있는 모습인데 옆에 덮인 디스플레이가 연결되어 있는 모습이 영락없이 일체형 디스플레이입니다.

2022.04.13 - [분류 전체보기] -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가격 보조금 배터리 주행거리 유지비

도어트림도 포착이 되었는데 상당히 밋밋한 도어의 모습이며 스피커도 일반 스피커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개발 초기단계임을 알 수 있는 사진입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예상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적용한 1.6 가솔린 터보를 적용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니로에 적용한 1.6 자연흡기를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스포티지, 쏘렌토, K8 하브에는 1.6 터보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차급을 나누기 위해 자연흡기로 적용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모델은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에 있는데요. 다음에는 더 정확한 정보가 들어오면 포스팅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