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또 높은 가격대? 바뀐 점 총정리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가 국나 출시되었습니다 이쿼녹스는 쉐보레 준중형 SUV이며 북미에서는 미드사이즈 SUV입니다. 경쟁 모델로는 도요타 RAV4, 혼다 CR-V와 같이 판매하는 모델이며 이 세 차종이 모두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북미에서는 엄청난 판매량으로 베스트셀링카에 꼽히지만 국내에서는 높은 가격대로 인해 판매량이 바닥이었죠. 아래에서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가격대가 얼마인지 왜 실패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디자인을 보면 상당히 성공적이라 할만큼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DRL 디자인과 헤드램프가 상하로 분리됐지만 하나로 연결된듯한 인상을 심어줍니다 상단과 하단의 경계를 만들고 있는 크롬라인은 듀얼 포트 그릴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범퍼에서 인테이크 그릴과 양 사이드에 에어 인테이크 그릴이 디자인되어 있고 바로 하단에는 크롬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그래픽 디자인을 변경하면서 훨신 세련된 뒤태를 뽐내는데 그래픽 변경만으로도 상당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022.06.08 - [분류 전체보기] -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4 출시일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하지만 그에비해 인테리어의 변화가 없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최근 쉐보레 모델들을 살펴보면 너무 구시대적 인테리어들이 지적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고정관념 때문인지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2022.04.13 - [분류 전체보기] - 2022 볼보 C40 리차지 가격 주행거리 보조금 실 구매가 총정리

총 4개의 트림으로 운영되며 각각 LS 3,104만 원, LT 3,404만 원, RS 3,631만 원, 프리미어 3,894만 원에 책정되었습니다. 이가격을 보고 제 눈을 믿지 못했습니다 같은 급은 투싼 스포티지인데 경쟁모델을 싼타페 쏘렌토로 잡았기 때문에 이 가격에 책정 되었습니다. 쉐보레는 수입 차이지만 국산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이쿼녹스가 이 가격대라는 게 상상이 되지 않는 것이죠 여기서 더 용납이 안 되는 건 옵션 구성도 좋지 못하다는 것. 자율주행 기술인 ADAS도 얼마 탑재되어 있지 않고 투싼 스포티지에 비해 옵션구성 자체가 월등히 부족합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옵션 구성, 디자인, 가성비를 중요히 여기기 때문에 이쿼녹스는 물론 여전히 인테리어가 올드한 쉐보레 모델들은 인기를 얻을 수 없습니다. 얼마 전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 트래버스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옵션 구성

옵션을 살펴보면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 경고, 저속 자동 긴급 제동, 후측방 경고,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이 엔트리 트림인 LS에부터 기본 적용한다는 점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 하면 선택 옵션은 아무것도 선택할 수 없다는 점.

LT 트림부터는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며 전방조차 보조, 디지털 후방 카메라, 2열 폴딩, 4.2인치 TFT 클러스터,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선택 옵션에서는 스타일 패키지, 스위처블 AWD+HDC가 선택 가능합니다

RS 트림부터 RS 전용 그릴, 블랙 아이스 크롬 엑센트, 블랙 보타이 엠블럼, 블랙 레터링 디자인이 적용되고 19인치 다크 알로이 휠이 적용됐습니다. 선택 옵션에서는 스타일 패키지 대신에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으로 바뀌었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어에는 RS 외관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고 LS LT 트림의 디자인들이 적용됩니다. 프리미어 기본 사양은 LED 헤드램프, 안개등, 테일램프가 적용되며 19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 적용, 자동 주차 보조, 1열 통풍시트, 운전석 메모리 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보스 오디오가 적용됩니다. 옵션 구성이 괜찮아 보이지만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투싼, 스포티지와 비교하면 턱없이 모자란 옵션 구성입니다. 그렇다고 한들 가격이 더 저렴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비싸니 말이죠.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RS

수입차 쉐보레

쉐보레는 기존 대우를 인수하면서 국산차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수입차 브랜드로 전환하면서 가격대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쉐보레가 이러한 전략을 펼치면서 쉐보레 판매량은 급감하게 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저도 마찬가지이고 소비자들도 마찬가지로 쉐보레라는 브랜드는 수입차로 인식으로 바뀌지 않는 이상 이 구성에 이 가격대에는 절대 국내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또한 쉐보레가 이렇게 가격을 높게 잡는 이유는 물량보다는 질로 승부하겠다는 전략으로 바뀌면서 가격대가 인상되는 요인도 있습니다. 최근 GM 그룹은 공장을 대폭 축소하면서 수익성 사업으로 전환했기 때문이죠.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신형 모델. 디자인은 상당히 잘 나왔지만 가격대를 터무니없이 높게 잡아버렸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아마 다시 판매량이 월 100대도 판매하지 못하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