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시일

람보르기니 효자 모델 우루스

람보르기니 하면 스포츠카 브랜드로서 지상고, 전고 모두 낮은 스포츠카를 연상하게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포츠카 브랜드가 점차 판매량이 떨어지던 시기에 스포츠카 브랜드 최초로 람보르기니에서 스포츠 SUV 우루스를 출시했었죠. 당시 많은 사람들이 손가락질을 했지만 결과는 초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출시한 후 최고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였는데요. 2020년 매출이 역대 매출 2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단연 우루스 때문인데요. 미국에서만 2,224대를 판매하고 독일 607대, 중국 604대, 일본 600대 등을 판매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7,430대를 판매하였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우루스는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을 보면서 바뀐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아직은 PE 개발단계

위장막을 씌우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아직 육안으로 확인되는 디자인 중 변화된 모습은 기존 허니콤(벌집) 그릴 패턴을 삭제하고 수평형 듀얼 바를 적용하여 에어 인테이크에 적용한 바와 일체형으로 연결하여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인테이크 그릴 역시 수직 바가 2개에서 3개로 변형되면서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은 연출하고, 프런트 스포일러도 대폭 커졌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현재 판매되는 모델에는 노란색의 대형 캘리퍼가 장착되었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전면부 디스크 패드 색상이 빨간색을 띠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이기도 하지만 스포츠 SUV인만큼 크기의 변화는 없지만 기존 크로스오버 라인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굳이 차체를 키워서 가속능력을 떨어뜨릴 필요는 없겠죠.

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아직까지 전체적으로 후면부 디자인은 달라진 모습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이나 그래픽 모두 동일하며 원형 디자인의 듀얼 트윈 머플러, 디퓨저 디자인도 모두 동일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달라지는 파워트레인

현재 우루스는 4.0L V8기 통 트윈터보를 장착하여 650마력, 86.7 kgf.m, 8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리고 있습니다. 일반 엔진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아우디 Q8에 적용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출력 성능이 더 좋아짐과 동시에 연비 효율도 개선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엔진도 새롭게 추가될 전망에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를 적용하면 다운사이징하여 세금도 줄여줄 수 있고 출력도 4.0L 엔진과 거의 동등한 힘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자율주행 기술 향상

이제는 자율주행 기술력이 필수인 시대가 초래했습니다. 우루스 역시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면서 자율주행 기술력을 향상하는데요. 우루스 같은 고성능 차량에서 자율주행 기술이 얼마나 정확히 차량이나 사람, 사물을 인식하고 작동할지가 관건입니다. 만약에 자율주행으로 사고가 자주 발생하게 된다면 많은 논란이 생기기 마련이죠.

스포츠카 브랜드에서는 람보르기니가 가장 먼저 SUV를 출시하였으며, 얼마 전 애스턴마틴 DBX를 뒤이어 출시, 곧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 3개의 브랜드가 SUV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022년 모델로 올해 연말 또는 2022년 초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람보르기니는 폭스바겐 그룹사로 포르쉐 카이엔, 아우디 Q8에 적용한 MLB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