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 가격 제로백

제네시스 G80

국내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는 SUV보다 세단의 인기가 여전히 높습니다. SUV보다는 세단이 더욱 고급스러움을 자아내기 때문이죠. 그래서 벤츠 E클래스, BMW 5 시리즈가 인기가 높은 이유입니다.

제네시스 역시 GV80, GV70보다 G80 판매량이 월등히 높은데요. 우선적으로 G80은 해외에서 인기가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국내 생산을 우선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제네시스 G80 스포츠 전용 외관

스포츠 전용 외관이라고 하면 범퍼 디자인만 새롭게 적용됩니다. 기존 G80은 인테이크 그릴과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통일 되었지만 G80 스포츠는 새로운 장식을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패키지만의 ▲프런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전용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20인치 다크 스포터렁 휠.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로 역동성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스포츠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위해 브레이크도 모너 블럭 4P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차에 관심 없는 분이라면 상당히 다른 점을 찾기 어려울 텐데요. 특히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같은 경우는 저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미미합니다.

거기에다가 스포츠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외장 색상 '캐번디시 레드'를 추가하여 스포츠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인테리어는 스포츠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 하이브리드 위빙/리얼 카본 가니쉬, 메탈 소재 페달을 새롭게 적용하였으며,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옵시디언 블랙/세비야 레드 투톤을 추가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제네시스 G80 스포츠

전면부 범퍼, 리어 범퍼 모두 스포츠 전용 모델로 변경됐지만 전면부에 비해 리어 범퍼 디자인은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머플러 팁도 기존과 동일한 게 안타까운 모습인데요. 다른 스포츠 모델들을 보면 원형 머플러를 적용하는데 G80 스포츠에도 동일하게 적용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제네시스 최초 후륜 조향 시스템 적용

얼마 전 벤츠 S클래스 신형이 출시하면서 후륜 조향 기능을 추가했었습니다. 제네시스에 적용되지 않아서 안타까웠는데 G80 스포츠 모델에는 후륜 조향 시스템(RWS)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주행 속도 60km/h 이하로 주행 시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방향으로 움직여 회전 반경을 축소함으로써 U턴, 좁은 골목길 주행, 주차 시 편의성과 민첩성을 향상해줍니다.

후륜 조향 시스템이 작동하면 쏘나타 수준의 회전반경을 갖게 되어 선회 능력이 향상되는데 우리나라처럼 좁은 도로에서 U턴을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저속뿐만 아니라 고속 주행 시에는 전륜과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 하여 차량이 횡방향으로 미끄러짐을 억제하고 빠른 차선 변경, 고속 선회 및 긴급 회피 상황에서 선회 안전성과 추종 성을 향상합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G80 스포츠에 적용된 서스펜션은 스프링 강성을 증대하고 댐퍼의 감쇠력을 최적화하여 기존 모델보다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주행성능 위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승차감을 떨어뜨립니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감쇠력을 변화시켜 일상 주행, 스포츠 주행까지 만족할 수 있어 패밀리카, 고속 주행에도 적합한 모델입니다. 와인딩 로드에서의 스포츠 주행이나 서킷 주행에서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사용할 경우보다 타이트한 핸들링을 구현하도록 했으며,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가속 성능, 변속 응당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시프트 다운 시에는 엔진, 토크 상승 제어를 통해 보다 빠른 다운 변속을 구현했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그리고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 해주는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ANC-R)을 적용해 스포티한 배기음은 살리면서 듣기 안 좋은 노면 소음을 줄였습니다.

G80 스포츠 제로백

기존 3.5 가솔린 터보 제로백은 5.1초였지만 스포츠 모델은 4.9초로 0.2초가 더 앞당겼습니다. 단 런치 컨트롤을 사용했을 경우에만 4초대의 제로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표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표

제네시스 G80 스포츠 5,733만 원부터

G80 스포츠 패키지는 좋은 점이 3.5 가솔린 터보만 선택할 수 있는 게 아닌 2.5 가솔린 터보, 2.2 디젤 모든 라인업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5 가솔린 터보 스포츠 5,733만 원, 3.5 가솔린 터보 스포츠 6,253만 원, 다이내믹 패키지 모델 6,558만 원, 2.2 디젤 5,871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가격대도 생각보다 높지 않은데요. 2.5 가솔린은 430만 원, 2.2 디젤 320만 원, 3.5 가솔린 300만 원을 추가하면 스포츠 패키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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