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가격표 깡통 풀옵션 스포츠 패키지 연비

제네시스 중형 SUV GV70

제네시스의 가장 핵심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GV70이 라인업 중에서 가장 늦은 출시 하였습니다. 늦은 출시를 한만큼 완성도는 가장 높아져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국내 물량은 물론 해외 수출에서도 가장 볼륨모델이 될 GV70인데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모델로서 우선적으로 국내에만 판매를 하고 있고 곧 미국, 중국, 유럽에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문제는 수출을 시작하면 1개의 공장에서만 생산하기 때문에 생산량이 문제일텐에 어떻게 해결할지가 관건입니다. 아래에서 제네시스 GV70 가격표 깡통 풀옵션 스포츠 패키지 연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가격표
제네시스 GV70 가격표

GV70 가격표 깡통

GV70은 총 3개의 파워트레인으로 판매됩니다. 2.5 가솔린 터보, 2.2 디젤, 3.5 가솔린 터보로 운영됩니다. 모두 단일트림으로 운영되며 선택 옵션에서는 자기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2.5 가솔린 터보 4,791만 원, 2.2 디젤 5,036만 원, 3.5 가솔린 터보 5,724만 원으로 시작됩니다. 기본사양은 이렇습니다. 램프는 모두 LED로 이루어져 있으며 R-MDPS,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자외선 차단 유리, 8인치 TFT, 14.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자율주행 기술인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자동 충돌 방지 자동 제동,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및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서 2.2 디젤인 듀얼 머플러가 오히려 삭제되고 히든 타입이 적용됩니다. 3.5 가솔린은 AWD가 기본 적용되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과 전륜 모노 블랙 4P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됩니다. 그 외에는 옵션 표가 상당히 복잡합니다.

제네시스 GV70 3.5 가솔린 터보 풀옵션 가격

GV70 풀옵션 가격

기본 가격이 경쟁 모델 대비 낮게 책정되어 있어 상당히 좋지만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가장 고배기량인 3.5 가솔린 터보 풀옵션 가격은 개소세 3.5% 적용한 가격 7,558만 원이 나오는데요. 동급 엔진으로 가격 비교를 해보면 X3 M40i 모델이 기본 가격이 8,910만 원이며 옵션을 추가하면 9,000만 원 후반까지 나오게 됩니다. GLC는 2.0 디젤과 가솔린 모델밖에 없으며 2.0 가솔린 터보이지만 기본 가격이 8,000만 원으로 GV70 3.5 가솔린 터보보다 비쌉니다.

2.5 가솔린 터보 풀옵션 가격은 7,017만 원, 2.2 디젤 7,262만 원으로 3.5 가솔린 터보와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죠. 그래도 동급 대비 배기량이 높으면서 출력, 토크 모두 더 높기 때문에 비슷한 가격에 더 높음 힘, 그리고 동급 대비 옵션이 훨씬 좋기 때문에 경쟁 모델이 비하면 가성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택옵션에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II 자율주행 옵션인데 기존에 있는 자율주행 기술력보다 더 향상된 자율주행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옵션표에 보시면 더 추가된 항목들이 있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같은 경우 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은 진출입로가 추가되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I에서 II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패키지
제네시스 GV70 일반

GV70 스포츠 패키지

GV70은 필수 선택 사양에서 기본과 스포츠로 나뉩니다. 말 그대로 기본은 기본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외관이지만 스포츠에서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면 스포츠 패키지 전용 디자인과 옵션이 적용됩니가. 스포츠 패키지에 포함된 옵션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 19인치 미쉐린 타이어(3.5 21인치 미쉐린 타이어 휠), 블랙 도장 모노블록 4P 브레이크가 적용되며 특히나 스포츠 내 외장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사진이 스포츠 전용 외관 디자인, 아래 사진이 일반 전용 외관 디자인입니다. 스포츠전용 외관은 라디에이터 그릴, 프런트/리어 범퍼, 다크 루프렉/DLO, 몰딩/헤드램프 베젤부가 바뀝니다. 바뀐 이미지를 살펴보면 일반 모델보다 공기 흡입구가 대폭 커진 걸 확인할 수 있죠. 특이 에어 인테이크가 대폭 커지고 인테이크 그릴도 커지면서 공기를 흡입하여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그릴을 공랭식 방식으로 더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3.5 가솔린은 실린더 타입 트윈 머플러가 따로 적용됩니다.

제네시스 GV70 연비

GV70 연비

연비는 차체 중량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휠 크기, 빌트인 캠, AWD 장착 여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가장 연비 좋은 복합연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2.5 가솔린 터보 2WD 18인치 휠 복합 10.7km/L, AWD 9.8km/L
  • 2.2 디젤 18인치 휠 2WD 복합 13.6km/L, 4WD 12.9km/L
  • 3.5 가솔린 터보 AWD 19인치 휠 복합 8.6km/L

이 수치는 정부에서 정한 방식으로 측정한 값이지만 운전 스타일과 도로 상태에 따라 연비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굳이 연비 기준표를 신경 쓰지 않고 연비 운전을 하려면 급출발 급정거는 절대적으로 금물이며 낮은 RPM을 유지하고 탄력운전, 관성운전을 자주해야 합니다. GV70 동호회를 보면 디젤 같은 경우 장거리로 18km/L를 기록하신 분들도 계시는데요. 요즘은 가솔린도 연비가 고속에서 더 잘 나오니 연비 운전을 하면 높은 연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인기 높은 제네시스 GV70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들은 역사가 100년을 자랑하고 있죠. 오랜 역사만큼 내구성, 기술력이 뛰어난 건 사실입니다. 제네시스는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하고 있는 아기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아직 문제도 많고 탈도 많지만 확실히 가성비도 좋으며 디자인, 품질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국내에서만큼은 그래도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았으며 판매량이 그를 입증해주고 있는데요. 현대에서도 더 좋은, 높은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품질도 품질이지만 서비스 대응을 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곧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도 출시하니 판매량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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